나는 행복한가?

2017.12.24 20:31



하루하루 나이를 먹어가고,그 만큼 생활이 점점 더 바바질수록 우리는 세상의 다체로움에 점차 무뎌진다.그렇게 살면서 어느 순간,마땅히 감동해야 할 인생살이에서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는 자심과 마주한다.실제로 이 시대의 많은 사람이 행복이라는 것을 느끼지 못한채 살아가고 있다.

그러니 삶은 점차 빛을 잃고 결국 색까지 바래고 만다.바쁘게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우리는 성실히 살고 있다 자부하며 매일 판에 박힌 똑같은 일상을 반복한다.하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서 여전히 나는 행복하지 않다고 느낀다.





인생이란 참으로 어쩔수 없는 것이다.젊은 시절에는 인생을 알수없고,인생이 무엇인지 알 때쯤 되면 더 이상 젊지 않다.순수함을 저버리고 열정을 외면하는 일이 반복되면 우리 인생은 행복과 영영 상관없는 길로,심지어 전혀 반대되는 길로 향하게 된다.행복은 감각이다.행복을 위한 조건은 없으며,옆집이 아니라 바로 내 곁에서 찿을수 있다.모든 것은 마음가짐에 달려있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사람은 누구나 자신만의 행복 기준을 가지고 있고 이 기준이 충복 되었을때 비로서 행복을 느낀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행복이 내가 생각하는 행복과 다를수 있고,내가 행복이라고 느끼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는 아무것도 아닐수 있다.행복은 지극히 주관적인 것이다.하나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것이요,다른 하나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나는 행복한가?하고 자문해보자.

세상 사람들이 당신을 이상하게 볼지라도 나 자신의 행복에 대해 고민하기를 멈추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