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다른 개성을 잃지 말라.



개성이란 무엇일까?

사전에서는 주도형 성격의 지표이기도 한 개성을 일정한 사회 환경과 교육의 영향을 받아 형성된 한 사람의 고유의 특성이라고 정의하고 있다.타인과 다른 특성,즉 독특한 성격적 매력이 곧 개성이며,개성은 한 사람의 언행이나 말투,사람과 사물 그리고 사건을 대하는 모습등에서  표출된다.




자기는 자아가 의식하지 못하는 자신의 잠재성으로,자아가 의식적으로 가능성의 영역을 탐색할 때만 자기가 발견되고 실현된다.따라서 갇혀있던 나를 넘어 진정한 나로 사는 사람이야말로 끊임없이 자기를 가다듬고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만족감과 성취감을 얻고 진정한 성장의 기쁨을 누릴수 있다.



남다른 개성은 곧 자신 특유의 상징이 되어 완전한 자아를 실현하고,더 나아가 많은 사람 속에서 빛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금을 막론하고 큰 업적을 남긴 사람들을 한번 생각해보라.자신만의 개성을 고수하며 관행이나 풍습에 과감히 도전하지 않았던가?




당신의 개성은 무엇인가?

종이 한 장을 꺼내 자신의 답을 적어보자.

자신의 답이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아예 답을 쓰지 못했다면 이는 어떻게 자신의 개성을 만들지를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때라는 뜻이다.



남과 다른 생각을 가지고 다른 행동을 하는 사람은 성공을 거두기 전까지 무수히 많은 의혹에 시달린다는 점이다.그러나 행여 누군가 당신에게 의혹의 눈초리를 보내더라도 겁내지 마라.

기억하라.

진짜 개성을 지닌 사람은 절대 타인이 의혹과 비웃음에 의기소침해지거나 자기 자신을 의심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