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옳은 방법을 찾으면 부담은 반으로 줄어든다.



하늘은 열심히 하는 사람을 돕지 않는다.

하늘은 옳은 방법으로 일하는 사람을 돕는다.




미국 기업들이 업무방식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의 방증이다.

매사에 어떤 방식으로 일을 처리할 것인지를 먼저 생각한다.

그리고 생각을 확장시켜 가장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찾는다.





옳은 방법 찾기는 직장인이 가장 중요시해야 하는 부분이다.

업무처리 방식에는 관심이 없고 무슨 일이든 맹목적으로 밀어 붙이기만 하면,아무리 열심히 해도 만족으러운 결과를 얻을수 없다.일을 위해 흘린 땀방울도 헛수고가 되는 것이다.




시간관리학은 인간의 행동을 중요하고 급한것,중요하지만 급하지 않는것,급하지만 중요하지 않는것,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 않는 것으로 구분한다.

중요하면서 급한것이란 반드시 곧바로 혹은 빠른 시일안에 완성해야 할 작업을 가르킨다.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는 것은 일상생활과 직장에서 일은 아주 많다.

실제로 시간관리를 할 때는 급하지 않지만 중요한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급하지도 않고 중요하지 않는 일은 거절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시간은 종종 금이다라고 말하며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시간을 낭비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정말로 시간을 금처럼 생각하고 관리한다면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항상 바빠 보인다고 해서 반드시 효율적인  것은 아니다.자세히 보면 혼란에 빠져있는 경우가 많다.

느려 보인다고 해서 반드시 뒤쳐진 것은 아니다.오히려 눈앞에 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