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지 말아라.


문제를 과소평가하지 마라. 

당신이 직면한 그 문제는 수백만이 직면해온 문제라는 걸 인식해야 한다.

당신이 그 문제와 함께 개발된 적도 없고 어디에도 쓰지 않는 당신의 능력을 진지하게 받아들인다면,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잠재력이 있는 것이다.문제만큼이나 문제에 대한 당신의 반응이그 결과를 결정할 것이다.




문제를 과대평가하지 말라.

어떤 사람은 똑같은 문제를 서너번씩 겪는다.문제가 일어나기 전에 걱정하면서 처음으로 그 문제를 경험한다.그리고 실제로 일어났을때 두변째로 경험한다.그리고 계속 문제를 안고 살아가면서 마음속에서 재현해서 또 다시 경험한다.문제가 생격을때,내가 본능적으로 처음 보이는 반응은 종종 그 문제가 미치는 영향을 과장하는 것이다.그렇게 하면 실제로 문제가 발생하기도 전에 질수도 있다.




문제가 저절로 해결되길 기다리지 마라.

문제를 해결하려면 문제에 주목해야 한다.

문제들이 저절로 좋아지는 법은 없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의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과 적극적인 지도력이 필여하다.




문제를 악화시키지 말라,

문제는 저절로 해결되지도 않을뿐더러,문제에 대응하는 방식에 따라 실제로 우리가 문제를 약화 시킬 수 도 있다.언제라도 폭팔할지 모르는 불안한 상황을 더 악화시키는 것은 문제를 악화시키는 한가지 방법일 뿐이다.서투르게 반응할 때도 악화시킬수 있다.




긍정적인 생각이야  말로 당신이 문제에 대해 생각해야 할 방식이다.

열정이야말로 문제에 대해 느껴야 할 방식이다.이 두가지가 당신이 문제를 처리하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