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신의 성격을 파악하라.


성공으로 향하는 첫걸음은 내가 어떤 성격을 지닌 사람인지를 깨닫고 나 자신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에서부터 시작된다는 뜻이다.




사람은 저마다 다양한 성격을 지니고 있다.

불같은 성격을 지닌 사람이 있는가 하면 온화한 성격을 지닌 사람도 있고,친절하고 솔직한 사람이 있는 반면 가식적인 사람도 있다.사실 성격이란 뭐라 분명하게 단정짓기 어려운 복잡한 심리적 체계이다.모든 사물에 나름의 규칙이 존재하듯 성격도,사교형,신중형,주도형,안정형의 네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사교형은,

매우 명랑하고 밝은 성격으로 매사에 저극적이다.새로운 것을 좋아해 취미가 다양하며 관심이 생기면 금새 몰두하는 편이다.긍정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인생에 행복과 즐거움을 목표로 삼는다.

말이 많고 웃음도 많아 항상 주변에 즐거움이 가득하고 활동적이어서 쉽게 친구를 사귀는 것도 사교형의 특징이다.



신중형은,

매사에 완벽을 추구하는 성격이다.일을 처리할 때나 사람과의 교류에서나 항상 신중한 태도를 보이며 까다로운 안목을 지니고 있다.비관적이고 소극적이며 의기소침한 유형이지만 특유의 꼼꼼함과 주도면밀함으로 무슨일이든 심사숙고후 계획대로 착실히 처리한다,



주도형은,

언제나 자신감이 넘치고 저돌적인 성격으로 1등을 목표로 하는 타고난 지도자형이다.

무엇보다 일을 중시하고 독립적이며 항상 제때 목표를 실현하고 임무를 완수해야 직성이 풀리는 전형적인 워커홀릭이기도 하다.주관이 뚜렷해 한 순간에 빠른 의사결정을 내릴줄 알며 행동으로 옮길 때에도 주저하는 법이 없다.



안정형은,

얼굴에 미소를 띠고 있다.무리하게 일을 처리하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대충대충 넘어가지도 않는성격이다.한 마디로 자신을 과시하지 않는 유형으로 다른 사람이 뭐라하든 네라고 말하는 인내심과 겸손함,예의를 갖췄다.남에게 무엇을 요구하지도 않고,그렇다고 자신에게 가혹하게 굴지도 않는다.




직업은 개인의 독립과 가정의 안녕을 실현하고 더 나아가 자아를 실현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자신의 성격을 알아보라.

나를 제대로 파악하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알수있고,어떻게 방향을 잡아서 성공한 인생으로 향하는 지름길이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