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매한 대중이 움직여주지 않으면 똑똑한 니들도 별수 없다.



눈을 빼앗기면 생각을 빼앗기에 된다.

하지만 담긴 것이 무엇이냐에 따라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도 한다.

효과적인 광고는 더 많은 사람을 대상으로 노출하는게 하는게 아니라

확실한 타킷을 노출하는 것에 있다.





생각하는 힘,협동하는 힘,표현하는 힘,퍼트리는 힘도 모두 중요하다.

그 모든 것도 소비자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소용없다.

광고와 미케팅은 하늘에다 돈을 뿌리는 것과 같다.

효과가 지금 나타날지 아니면 나중에 나타날지 알지 못한다. 







마약은 처음엔 공짜다. 

그리고 중독되어 있을때 돈을 받는다.

게다가 갈수록 더 많이 받아낼 수 있도록 고객에 맞추어 판매한다.

우매한 대중을 움직이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지 않는 마케터는 이미 마케터가 아니다.